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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아시아] [베트남 비즈니스 문화(2)] 베트남 사람들의 놀라운 축구 사랑
20일 오후(현지시간)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 베트남과 요르단의 경기, 베트남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승부차기 끝에 경기에 승리하자 기뻐하고 ...05-03 16:14
[아시아] [베트남 비즈니스 문화(1)] 베트남 사람들은 직급을 호칭으로 하나요?
한국에서는 회사 내에서는 물론 회사 밖에서도 직급을 호칭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반해, 베트남에서는 그렇지 않다. 베트남에서는 직급보다는 anh(형/오빠), chị(언니/누나) 등과 같은 ...04-23 18:16
[북미] [국가별 상관습] 멕시코(2018년 수출 대상국가 9위)
□ Relations멕시코는 호칭을 중시한다. 이름 앞에 학위를 붙여서 명함을 파며, 이름을 부를 때에도 학위만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. 상대방의 호칭을 모르거나 명함 이름 앞에 아무 것도 적혀 ...06-25 15:44
[아시아] [국가별 상관습] 필리핀(2018년 수출 대상국가 8위)
□ Relations필리핀에서도 여타 동남아국가에서처럼 화교계 상인들이 상거래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. 화교계 기업 문화의 특징인 가족 경영이 많이 보이고 있다. 품질만을 장점으로 시....06-25 15:43
[아시아] [국가별 상관습] 인도(2018년 수출 대상국가 7위)
□ Relations대체로 집단 성향이 강하다. 여전히 카스트 제도가 관행으로 남아있지만, 시간이 지날수록 옅어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. 특히 대도시에선 더 그렇다. 그런 계급 구분보다는 인도인...06-25 15:42
[아시아] [국가별 상관습] 일본(2018년 수출 대상국가 5위)
□ Relations처음 비즈니스 상대를 만날 때 가능하면 아는 일본인을 통해 소개를 받아 접촉하는 것이 좋다. 예약 없는 면회는 거절당하기 쉽다. 일본인 특유의 ‘혼네(本音, 본심)’와 ‘타테마...06-25 15:39
[아시아] [국가별 상관습] 베트남(2018년 수출 대상국가 4위)
□ Relations베트남인들은 자존심과 자부심이 강하다. 그들의 역사와 문화, 전통을 존중해주어야 하며 수입이나 생활비 등 자존심을 상하게 할 수 있는 주제는 대화에서 피한다. 대화를 할 때 ....06-25 15:38
[중국] [국가별 상관습] 홍콩(2018년 수출 대상국가 3위)
□ Relations홍콩은 중국의 특별행정구이지만 아시아 비즈니스의 중심지다. ‘선진화된 중국’으로 보면 된다. 본토와 달리 ‘꽌시(關系)’보다는 계약이 중요하다. 홍콩 사람들은 ‘어느...06-25 15:37
[북미] [국가별 상관습] 미국(2018년 수출 대상국가 2위)
□ Relations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섞여 있으므로 상대방에 대해 어느 정도 파악하고 상대방이 속한 인종, 문화 등에 적절히 맞춰 응대하고 관계를 진행시켜야 한다. 나이나 결혼여부, 수입, 주...06-25 15:35
[중국] [국가별 상관습] 중국(2018년 수출 대상국가 1위)
□ Relations중국과의 비즈니스에서 여전히 ‘꽌시(關系)’는 중요하다. 하지만 꽌시가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것은 아니다. 특히 중국의 젊은 비즈니스맨들은 최근 서구...06-25 15:3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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